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5블록에 들어서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은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총 1,182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84㎡으로 구성된다.

브레인시티 내 유일한 학세권 아파트로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위치하며, 도보거리에 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으며,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2030년에는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선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약 84만㎡ 규모가 주거용지로 조성된다. 

2026년 개교 예정인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삼성전자와 브레인시티PFV가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반도체 연구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추고 2030년 개원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와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이 가깝고,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도 가깝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이다. 

교통여건으로는 GTX-A,C노선과 SRT노선, 지하철1호선, 수원발KTX까지 5개 라인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GTX-A 노선 이용시 서울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늘고 있으나, 평택은 일자리가 풍부한 직주근접 입지조건과 다양한 개발호재, 우수한 교통여건으로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 아파트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관람 및 분양가 문의 등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