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테리어 자잿값과 공사비가 평당 200만 원 내외까지 치솟으면서 신규분양 아파트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테리어 비용은 3.3㎡당 200만원 내외로, 전용면적 59㎡ 아파트를 ‘올수리’ 한다면 5000만원 이상도 각오 해야 한다.

실제 통계청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올해 8월 서울시 ‘주거시설 유지·보수’ 지수는 118.45로 작년 초보다 10.34% 올랐다. 같은 기간 전체 물가지수 상승률(7.82%)을 웃돈다. 여기에 인테리어 설계에 맞는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을 새로 산다면 수 백 만 원이 추가된다. 일부 입주계약자들의 경우 입주 후 공동구매를 하고있는 부분을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이웃 동의를 받아야하고, 집을 비워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따른다.

이에 차라리 구축아파트를 사서 인테리어를 하는거보다 인테리어 걱정이 없는 신축아파트를 찾는 구매자들도 많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기존 신축아파트 역시 원자재 및 인건비 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찾는 고객의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

이에 8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신규아파트를 분양 받을수 있는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가 눈길을 끌고있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즉, 1000만원만 내면 입주 때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다. 또한 다양한 옵션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경북 칠곡 왜관 금산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150㎡의 총 352가구의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칠곡 왜관에 6년만에 지어지는 신규 아파트로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 고물가시대에 인테리어가 필요없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마감재 적용과 전세대 4bay구조, 남향 위주의 평면, 그리고 드레스룸과 대형 팬트리 등 수납공간 특화구조를 자랑한다.

또한, 주변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지상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입주민 편의시설 등을 곳곳에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자들의 높은 생활 만족도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의 교통호재나,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하다. 약 1만여 명이 근무하는 왜관일반산업단지가 단지 최인접으로 자리하고 이밖에 인근 산단에 근무하는 종사자가 약 15만명에 달해 직주근접 여건을 갖췄다. 대구권 광역철도가 올해말 12월경 개통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달오지구와 금산지구를 연결하는 달오~금산 간 도시계획도로가 내년 3월개통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비용이 급상승하면서, 인테리어가 필요없는 신규아파트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조건 등으로 분양하는 곳은 수 천 만원에서 최대 억대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주목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주택전시관은 칠곡군 왜관읍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