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는 12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65나눔지킴이’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현대차 노사는 12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65나눔지킴이’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2억원을 기탁했다.

현대차 노사는 12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365나눔지킴이’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365나눔지킴이’는 365일 울산 지역 사회를 지키고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현대차 울산공장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차 노사는 매달 울산공동모금회와 함께 노사 심의를 거쳐 지원 기관과 규모를 결정한다. 3월에는 디딤돌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울산장애인복지센터 단기보호시설의 도배 및 장판 교체, 시설 이용자들의 필요 비품 구매 등에 기금이 우선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365나눔지킴이’는 이름처럼 도움이 필요한 울산 지역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영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현대차 노사의 기부 취지에 맞게끔 365나눔지킴이 성금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 노사는 지난해에도 △장애인 직업훈련 교육 지원 △미혼모 자립 프로그램 지원 △노인복지센터의 시설 비품 지원 △정신 재활시설 이용자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등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펼쳤다.   

(현대자동차 제공)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