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남구갑 예비후보가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민생 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14일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남구갑 예비후보가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민생 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남구갑 예비후보는 1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민생 1호 공약 ‘청년소득·노인소득 월 50만원 지급’을 발표했다. 

전 예비후보는 “동일한 노동을 해도 비정규직이라는 이유로 동일한 임금을 받지 못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노동시장 변화는 실업률·고용불안 증가로 이어져 빈부 격차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며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던 노인빈곤 역시 사회·경제적 양극화로 인해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은 물론 생존마저 위기로 내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년이 은둔하지 않도록, 노인이 굶지 않도록 희망을 주는 것도 기본소득이다. 기본소득의 효과는 우선 기본적인 인간의 존엄을 지켜주며, 빈곤과 불평을 해소할 수 있다”며 “법인세 정상화와 가계 순자산 1000억원 이상 부자세로 기본소득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부자감세를 추진하고 있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희망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전 예비후보는 지역화폐를 활용한다면 전통시장과 자영업자가 살아나 지역 경제가 활성화가 활성화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