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2차전지 양극재 공장 착공, 그린벨트 해제 등 연일 개발 호재 잇따라
미래가치 커지며 수요자 관심 증폭...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 특별분양에 눈길

서울산 일대가 잇따르는 대형 호재로 미래가치를 높이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실제 서울산은 최근 도시 개발과 미래 산업 확충 등의 개발 호재가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미래 산업 유치와 일자리 확충도 계속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5일에는 울산시와 삼성SDI가 이달 중 울주군 삼남읍 울산공장(하이테크밸리 일반산단 3공구)에 2차전지 양극재 공장을 착공하기로 해 미래 산업 생태계 구축에도 속도가 붙었다.

특히 삼성SDI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하이테크밸리 3공구 내 미개발 부지 등을 개발하는 동시에 배터리 관련 생산공장도 추가로 건립한다는 계획이어서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 업계관계자는 "2차전지 산업은 제2의 반도체라 불리며 2030년 전 세계 시장 규모가 200조 원으로 예상되는 미래 핵심 산업”이라며 “이에 서울산 일대는 이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 가치 상승이 기대되면서, 부동산 시장에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벌써부터 이어지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지난달에는 대규모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도시 개발 계획이 발표됐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지난달 1일 '2030 울산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을 발표하면서 서울산권 도시지역 810만㎡ 확장과 단절토지 등 개발제한구역 21만㎡ 해제를 통한 개발가용지 확보 방안을 알렸다. 

선바위(UNIST)부터 언양 일원(반천산단)을 도심 지역으로 전환해 다양한 개발을 통한 울산 경제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되게 하고, 비도시지역으로 묶여있던 서울산권의 지역 가치와 균형 성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정부 역시 이러한 울산의 그린벨트 해제에 힘을 싣는 정책방안을 발표하면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 윤석열 대통령은 같은 달 21일 울산에서 열린 민생토론회를 통해 “정부는 비수도권 그린벨트는 대폭 해제하도록 허용하고 지역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운영하도록 할 것”이라며 “울산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도 그린벨트를 과감히 풀 수 있도록 하겠다고 시민에게 약속드린 바가 있는데,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서울산에서는 미래 개발의 핵심이 될 삼성SDI 울산사업장 인근에서 DL건설이 선보이는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가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며 특별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삼성SDI 울산사업장 2차전지 양재 공장 착공 개발 수혜와 함께 파격적인 혜택과 합리적인 분양가가 부각되면서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먼저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비 또한 전부 무상으로 제공해 추가적인 자금 부담도 없다.

또한 단지의 분양가는 울산 최저 수준의 3.3㎡당 평균 1천만원대로 책정됐다. 전용 68㎡ 기준은 2억5000만원대부터, 전용 84㎡ 기준은 3억20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이는 주변 입주 단지가 4억원대(전용 84㎡기준)에 거래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단지는 대자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고, 울산 최초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특화 상품인 'C2 하우스'와 ‘드포엠(dePOEM)’이 도입되는 등 주거여건도 우수해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며 "특히 오는 10월로 입주가 예정돼 입주 시기가 빠르다는 점에서 새 아파트로의 이사를 원하는 실수요층의 문의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상북(거리, 양등)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블록 2로트 외 3필지에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단지는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아이돌봄센터, 재택근무가 가능한 비즈니스룸 등 커뮤니티시설을 다채롭게 꾸며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특별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분양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반구대로 일대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