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복지정책과 관련된 사업들이 늘어나고 있고, 정부에서도 많은 예산을 투입하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수요에 맞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학력 조건 없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3월 27일 (수) 자정까지 받고 있으며 개강일은 다음 날 3월 28일 (목)이다. 종강일은 7월이다.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게 좋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조건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자라면 필수 17과목(온라인 이론 16과목+실습1과목)을 이수하면 별도 시험 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고졸 학력자는 학위취득 과정과 동시에 진행하면 된다. 최종학력에 따라 기간 차이가 있어 학습플래너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이론 수강은 온라인으로 PC와 모바일로 수강하고 PC를 사용해 토론, 쪽지시험, 중간/기말고사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된다. 출석도 모바일로 인정하고 있으며 기간도 넉넉해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시간제로 160시간을 채우면 된다. 단, 실습은 이론 선 이수 후 진행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주말, 공휴일 등을 이용해 실습도 가능하다. 현장에선 오랜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학습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들도 제공하고 있다. 성적우수장학금, 학자금대출, 무료교안, 실시간 원격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저녁/주말 온라인 상담부터 오프라인 1:1 상담도 가능하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춰 다양한 학습자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