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이 취업을 위해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수강생을 위해 각종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포함한 80여종의 온라인 교육 무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비 지원 이벤트는 국비지원무료교육 등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추천인코드에 ‘교육나눔’을 입력하기만 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취업 경쟁 속에서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돕기 위해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과 스펙 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한국교육검정원의 다양한 분야별 자격증 취득 과정과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 발전을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교육검정원의 다양한 교육과정은 모두 온라인을 진행되며 나이나 직업, 전공,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의 경우, 강의를 60% 이상 수강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시험에서 60점 이상 획득해야 자격증이 발급된다. 수업부터 시험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을 쪼개어 능력을 함양하고 싶은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교육원의 자격관리와 발급이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교육 과정으로는 수료 후 늘봄학교 교사 등으로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 교육지도사, 글쓰기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이 있다. 직업심리검사 및 진학상담을 진행하는 진로코칭지도사, 늘어나는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노인 인구의 급증으로 인해 함께 늘어나는 돌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도 많아지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노인의 생활 가까이에서 구체적인 도움을 줄 전문인력을 양산하기 위하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자격증 과정과 노인들이 겪는 다양한 심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인심리상담사 등 노인 관련 자격증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이 진행하는 교육비지원 이벤트 및 지원 대상 커리큘럼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