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선 북청주역의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신영지웰’의 분양으로 더욱 고조된 분위기이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으로 북청주역 신설, 청주공항역 이전·신설, 충북선 서창~청주공항 구간 고속화 등이 추진되는데, 본 사업이 완료되면 서울에서 청주공항까지 1시간20분만에 도착 가능하다.

수도권에서 충청권, 중부내륙권까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이용객의 이동 편의 증진은 물론 청주국제공항 활성화와 청주 테크노폴리스를 중심으로 한 북청주권역의 개발 촉진 등이 기대된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서울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해지고, 광역 교통망을 갖추어 유동인구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사업(2024년 준공), 청주공항 에어로폴리스지구 개발 등 철도 접근성 신속 확충이 필요한 시점에서 청주공항역 이설·북청주역 신설·서창역 신설과 역사주변 선형개량 3.6㎞ 공사 등 충북 구간에 청신호가 켜졌기 떄문에 더욱 관심을 끌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청주테크노폴리스는 1.1만 세대 이상 신도시급 주거단지 개발도 계획에 포함됐다. 현재 청주테크노폴리스푸르지오, 청주테크노폴리스우미린, 우방아이유쉘 등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향후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등의 입주가 진행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가 형성될 전망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충북 청주시 송절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2층~지상 47층, 5개 동, 전용면적 84~94㎡ 아파트 602세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30실 등 총 732세대, 근린생활시설 67실 등으로 구성된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 입지에 있어, 북청주역 이용객과 인근 거주민의 높은 이용률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충북선 북청주역이 개통되면, 역 이용객들의 유동인구까지 모두 흡수 가능한 상업시설”이라며, “청주테크노폴리스 부지 내에 자리한 1.1만여 세대의 배후수요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