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자신의 짝을 찾고자 하는 미혼남녀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급증하는 회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2024년 봄맞이 대규모 커플매니저 채용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서울 본사를 포함한 총 12개의 전국 지사(서울, 수원, 인천, 천안, 청주, 대전,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울산, 창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듀오 채용 홈페이지 또는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커플매니저는 회원의 만남을 도와주는 조력가로 활동하며, 결혼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듀오에서는 결혼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이해를 갖춘 기혼 여성들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커플매니저는 단순히 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남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각 회원들의 특징과 희망 만남 상대에 대한 니즈를 고려하여 맞춤 상대를 소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회원의 이미지, 성격, 성향 등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통찰력이 요구된다.

이번 채용은 1차 서류전형,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이 결정되며, 입사 후에는 29년 동안 구축된 전문 직무 교육을 통해 우수한 업무 능력을 갖춘 여성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다.

현직 듀오 커플매니저는 “처음 가입하셨을 때만 해도 긴가민가하던 회원님들이, ‘평생을 함께 할 상대를 찾았다’며 성혼 소식을 알려주실 때마다 굉장한 직업적 보람을 느낀다”라며 “결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혼 여성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하고픈 직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