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도서관은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를 이달 12일부터 5월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울산도서관, ‘김종원 작가와의 만남’ 개최

울산도서관은 이달 30일 오전 10시30분 도서관 1층 대강당에서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해 ‘김종원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3월 새 학기를 맞이하여 부모와 자녀의 건강한 관계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김종원 작가는 ‘우리가족 인문학 대화법’을 주제로 인문학이 자녀 교육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내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줄 현명한 대화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 후에는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과 사인회가 이어진다.

김 작가는 자녀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인 <66일 인문학 대화법>을 비롯해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김종원의 진짜 부모 공부>, <이어령과의 대화> 등 다수의 작품을 출간했다.

참가 신청은 19일 오후 5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받으며, 200명 선착순 마감한다. 문의 229·6906.

◇동부도서관, 작은도서관에 독서프로그램 지원

울산동부도서관(관장 김숙현)이 올해 동구 지역 내 작은도서관에 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작은도서관 4곳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책 읽기 활동과 함께 독후활동을 지원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4월16일부터 5월10일까지다. 도서관별 4회씩 총 16회의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숙현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과 독서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함께 협력할 작은도서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도서관은 앞서 이달 초 더불어작은숲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남부도서관, ‘울 가족 책 나눔’ 사업 진행

울산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이 올해부터 교육청 소속 기관에 도서를 기증하는 ‘울 가족 책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

남부도서관은 울산교육청, 강북교육지원청, 울산학생교육원, 교육청 어린이집에 도서를 기증하거나 순회문고를 운영하는 등 독서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해 책 읽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기증한 도서는 남부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독서회, 독서 동아리, 독서치료 등의 프로그램에 활용한 도서와 남부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도서 중 중복도서들이다.

남부도서관은 이와 별도로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를 이달 12일부터 5월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울주도서관, DVD 자료 택배 대출 서비스 운영 확대

울주도서관(관장 박종화)이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디지털비디오(DVD) 자료 택배 대출 서비스 운영을 확대한다.

지금까지 울주군 지역만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비디오 자료 대출 서비스를 올해부터는 중구와 북구 지역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디지털비디오 자료 택배 대출 서비스는 2021년부터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의 하나로 운영해 왔다. 울주도서관은 영화 등 9083점의 자료를 갖추고 있다.

대출을 희망하는 기관은 울주도서관 누리집에서 자료검색 후 신청서를 팩스(255·8159)로 제출하면 된다.

1회 최대 5개를 4주간 대출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는 제한 없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