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휴식공간과 실거주의 편안함을 갖춘 단독주택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집의 가치를 정서적인 위안을 얻는 '힐링 공간'으로 찾기 시작하면서 특히 단지형 전원주택 ·타운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지하철 1호선 덕계역과 도보 15분내 위치한 양주 덕계동에 위치한 단독주택 단지 '라리나 포레'가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덕계동에 들어서는 이 현장은 총 13,436m²에 전용 326m²~446m²의 30개 필지(약 100평~ 135평)로 조성하여 분양한다.

이 단지는 양주 옥정 신도시 인근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의정부 신세계 백화점, 대학병원인 성모병원, 을지대 병원, 대형 마트인 이마트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양주 개발지역내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함께 주변 공원 및 영구 조망권은 물론 넓은 마당과 세대간 쾌적한 간격을 갖추고 있다.

해당 단지는 단독주택의 취약점인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여 살 수 있는 단지형 단독주택지를 하나로 묶어 개발했다. 또 전기, 상•하수도 등의 기반시설 문제 또한 지하 지중화로 완비했다.

양주 덕계 라리나 포레는 도심 속 에코힐링을 누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를 둘러싼 자연경관은 물론 인근 근린공원과 큰테미산, 단지 전체를 아우르는 석양뷰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골프 시설인 레이크우드CC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현재 운행중인 1호선 덕계역이 도보권 거리에 있고, 구리 포천간 고속도로,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도둔초교, 해밀초교, 덕계초중교, 덕계고교, 생활체육시설과 덕계도서관 등이 위치해 자녀들을 위한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한편, 양주 라리나 포레는 시행사인 (주)바이오플러스와 기획 전시 등 필지에 관련된 총괄을 맡은 프로젝트 루시드가 협업해 필지 계약자들과 방문객들을 위해 홍보관 및 현장에 별도의 CG자료와 예시 건축물 사진 등 건축 관련 상담 및 토지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