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차 온라인 예매

조선 왕조의 법궁(法宮·임금이 사는 궁궐)이었던 경복궁을 밤에 거닐며 궁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4월3일부터 5월4일까지 매주 수~일요일에 하루 두 차례씩 ‘경복궁 별빛야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경복궁을 밤에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참가자는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에서 왕과 왕비가 받았다는 수라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도시락 수라상을 맛보며 전통음악 공연을 본다. 올해 행사에서는 채식(비건)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전문해설사와 함께 자경전, 장고, 집옥재, 팔우정, 건청궁, 향원정을 거닐 수 있다.

궁중 연회와 수라상, 제사상에 올릴 장을 보관하던 장고에서는 장독대를 주제로 한 작은 공연이 펼쳐지며, 고종(재위 1863~1907)의 이야기를 들으며 경복궁 북측 권역도 탐방한다.

별빛야행 행사에서는 향원정의 밤 모습도 공개된다. 관람객에게만 허락된 취향교를 지나 향원정으로 가면 밤하늘 아래 반짝이는 향원정 연못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온라인으로 예매해야 한다. 행사 기간을 나눠 이달 22일과 4월12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