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의 최상위 트림인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고급 세단 제네시스 G90이 ‘근원의 색’으로 불리는 블랙 색상을 입고 돌아왔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의 최상위 트림인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G90 블랙은 위엄과 신비함을 표현하는 검은색을 통해 국내 최고급 세단의 우아함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G90 블랙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에 맞춰 다양한 채도의 검은색을 외관과 실내 곳곳에 배치해 입체감을 높였다. 외장색은 비크 블랙으로 마무리됐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인 이중 그물 모양 크레스트 그릴은 솔리드 블랙 색상으로 채워졌다. 이전 크롬 그릴보다 한층 세련된 느낌이 풍겼다.

새로운 디자인의 전용 휠도 모든 검은색으로 통일됐다. 이중 블랙 전용 엠블럼이 적용된 플로팅 바퀴 덮개와 검은 색상의 캘리퍼(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장치)가 가장 눈에 띄었다. 이 밖에도 측면 유리를 감싸는 사이드 몰딩과 하단을 감싸는 가니쉬(장식), 도어 핸들에서 크롬이 사라지고 검은색이 적용됐다.

G90 블랙 후면도 범퍼 하단까지 모두 검은색으로 통일된 가운데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GENESIS’ 레터링은 금속 질감의 어두운 회색으로 바뀌었다. 실내는 다양한 검은색과 밖에서부터 흘러들어오는 빛의 조화를 추구했다고 제네시스는 강조했다.

현대자동차 제공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