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이라는 문화로 전 세계가 소통하는 교류의 장 마련

공연기획 전문회사 유토(UTO) 엔터테인먼트가 일본 현지에서 한국 최고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K-POP 빅 이벤트인 ‘UTO FEST 2024 in Fukuoka(유토 페스트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21일 일본 마릿 멧세 후쿠오카 A홀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UTO FEST’는 한일 수교 60주년을 1년 앞두고, 국내 K-POP 인기 아이돌과 일본 인기 아이돌이 만나 문화적 교류를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곧 문화교류’라는 콘셉트 아래 K-POP 아티스트와 해외 현지 아티스트가 함께 공연하는 포맷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양국 간의 문화 교류 증진과 양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토크쇼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신인 아티스트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화려한 공연의 서막을 알리며, 메인 K-POP 아티스트의 공연 후 토크쇼를 진행한다. 이후 현지 아티스트의 공연을 통해 K-POP과 J-POP이 어우러진 무대로 마무리가 될 계획이다.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국내 아이돌 라인업으로는 K-POP의 살아있는 전설 보아(BoA)부터 데뷔 15주년을 맞은 하이라이트(Highlight)와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CHANYEOL), 웨이션브이(WayV), 에이비식스(AB6IX), 예나(YENA), 유니스(UNIS) 등 막강 라인업이 구축돼 다양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일본 아이돌은 X-JAPAN의 요시키(Yoshiki)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듀싱한 13인조 그룹 XY와 12세부터 6년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첫 번째 일본인 연습생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한국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NOA(노아)가 참여해 만국공통어인 음악을 통해 한일 문화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유토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일본 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국가에서 연 2회 이상 UTO FEST를 개최해 K-POP과 현지 아티스트, 팬들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UTO FEST를 단순한 K-POP 공연이 아닌 글로벌 문화교류 이벤트로 만들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편, UTO FEST를 기획, 제작한 유토(UTO) 엔터테인먼트는 K-POP과 K-Culture로 만드는 새로운 유토피아를 꿈꾼다는 뜻으로 출발한 글로벌 공연기획회사다.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해 문화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분야,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