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시 브랜드 인지도와 수익성, 안전성, 성장 가능성은 핵심적인 고려 사항이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을 관리해 줄 수 있는 본사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결정요소가 된다. 

초심스터디카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 설계와 차별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수상한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최근에는 가맹본부와 점주 간의 강력한 파트너십 덕분에 다점포 운영점주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초심스터디카페 5개 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 A씨에 따르면, “본업과 병행해도 시간 활용을 잘 할 수 있는 업종이라 다점포 운영을 할 수 있었고, 틈틈이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인건비도 절감되니 시대 트렌드에 맞는 좋은 사업아이템인 것 같다” 라고 전했다.

또한 점주 B씨는 ‘여러 가지 업종과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본사의 전문적인 입지 선정 시스템과 다양한 문제 해결 지원에 만족해 2호점을 결심 후 확장하게 되었다고 전했고, 개설 후 3년이 지난 현재도 2호점까지 잘 운영되고 있다’며 만족했다.

가맹본부 담당자는 ‘최근 오픈한 C 매장 점주도 얼마 전 신규 매장 추가 개설에 대해 문의를 해 왔다. 여러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점주는 일관된 서비스 품질과 편의 시설을 제공하여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다중 매장 간 교차 프로모션 및 판매 기회를 통해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점주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점주와 본사 간의 단단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며, 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