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월노인복지관(관장 서임량)은 22일(금) 2024년 노인봉사단 참여 어르신 65명을 대상으로 ‘함께 행동하는 우리, 액티브 노인’발대식을 실시했다. 

발대식은 서임량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노인봉사단 및 참여자 소개, 각 봉사단별 단장 위촉장 수여식,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을 통해 봉사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봉사단 전원이 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자긍심을 고취시켰으며, 연이어 진행된 세대 간 소통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활동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월노인복지관 서임량 관장은“본인이 가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봉사단 어르신들 덕분에 지역사회가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항상 감사드리며 함월노인복지관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주셨음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월노인복지관은‘함월노인복지관 운영 지원 봉사단 - 함월지킴이단, 역사문화스토리텔링봉사단 – 역사놀이, 상담전문봉사단 – 복지코디, CPR(응급처치)알림이봉사단 – 심(心)쿵봉사단, 테이핑봉사단 – 테이핑스타, 미술재능나눔봉사단 – 시니어피카소’총 6개의 노인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