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6일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하면서 이 일대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33만㎡의 연면적에 유명 편집숍들이 대거 입점하며 MZ 세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으며, 타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이 전체 매장의 30%에 달해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수가 3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원에 짓는 수원 권선 113-6구역 재개발 사업 ‘매교역 팰루시드’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스타필드 수원’과 3km 정도 떨어진 '매교역 펠루시드'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전용면적 48㎡, 59㎡, 71㎡, 84㎡, 101㎡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6년 8월 예정이다.

최근 변경된 계약조건을 적용해, 기존 10% 계약금을 5%로 줄이고, 중도금 후불제를 4•5•6회차 중도금 무이자로 변경했으며, 계약조건안심보장제를 시행하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1차 계약금 1천만원을 납부 후 나머지 계약금은 한 달 이내에 납부하면 되고,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로 납부하면 된다.

단지는 약 6000㎡에 이르는 대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에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독서실, 회의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갖춰진다. 

매교역 일대는 1만 2천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AK플라자, 롯데몰이 가깝고, 최근 화서역에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했으며, 수원시청이 가까워 다양한 행정서비스 이용이 편리하다.

'매교역 펠루시드' 아파트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 역세권 단지로 1정거장 거리에 수원역이 있으며, 향후 수원역에서 GTX-C노선과 F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매교역 펠루시드’ 모델하우스 관람 예약 및 분양가 문의는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