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4~5일 서울·경기에서 행사
제네시스 G90·G80 119대 투입

▲ 현대차그룹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 빌딩에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식 의전 차량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상 첫 아프리카 대상 정상회의인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 빌딩에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식 의전 차량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현대차그룹 김일범 부사장과 정기홍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오는 6월4~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와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와 부대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 77대와 중형 세단 G80 42대 등 총 119대를 공식 의전 차량으로 지원한다.

아프리카를 대상으로 처음 개최되는 이번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는 아프리카 국가 및 관련 국제기구 등 총 50여개 대표단 등이 초청됐다. 참석 정상들은 산업, 통상, 자원 등 전방위적 측면에서 한국과 아프리카 국가 간 협력관계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국제 무대에서의 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프리카는 지난 2021년 아프리카자유무역협정(AfCFTA) 시행 이후 회원국 수 기준 최대 단일 시장이자 GDP 3조달러 규모의 거대 경제권으로 부상했다. 2035년까지 인구가 약 17억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풍부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이다.

특히 태양열, 수력, 풍력, 지열 등 다양한 재생에너지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핵심 광물인 코발트, 니켈, 리튬, 망간, 흑연 등의 매장량이 풍부해 글로벌 공급망으로서의 전략적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과 아프리카 간 최초로 개최되는 정상회의에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하는 동시에 현대차그룹의 높은 제품 경쟁력과 기술력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혜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