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외도를 저질러서 변호사사무실을 찾는 아내들이 많다. 비록 남편이 외도를 저지르기는 했지만, 함께 지내온 세월을 생각하거나 아직 자라고 있는 자녀를 생각한다면 남편의 외도를 한 번 정도는 눈감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남편과 외도를 저지른 상간녀와의 관계는 확실하게 정리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불륜을 저지른 남녀는 쉽게 그 관계를 청산하지 못한다. 외부의 압력이나 어떠한 강제성을 띄지 않고서는 자신들만의 의사로 배우자가 상간자(상간남, 상간녀)와 관계를 끊어내는 일이 극히 드물다고 봐도 무방한데 이혼생각은 없지만 확실하게 상간자와의 관계를 끊어내고 싶다면 이혼전문변호사와 방법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는 것이 좋다.

가정마다 이혼을 결심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는 있다. 상간녀와의 외도를 들킨 남편이 진심으로 뉘우치고 잘못을 빈다면 이혼을 결심하기는 더욱 어려운 상황이 되는데 그렇다해도 이미 한번 나를 배신하고 상간을 저지른 남편을 100% 믿을 수도 없는 상황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은 하지 않더라도 상간자소송을 진행하려는 의뢰인이 많다.

상간소송을 진행할 때는 반드시 법률상담이 필요한데 바로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분이나 합법적 증거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간 소송에서 쉽게 배우자를 용서하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위약벌 조항이 필요하다. 외도관계를 정리하지 못했을 때 상간자에게 일정 위약금을 물게 하는 각서이며, 상세한 설명은 변호사사무소를 내방하여 상황에 맞는 대응을 해야 한다.

도움말 : 의정부법률사무소 이혼전문 정영미 변호사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