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가 2개월 이상 단축 ‘성과’
11개월간 허가완료 9곳 달해

울산 북구는 미래차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및 협력업체에 대한 행정 지원을 강화, 소기의 성과를 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북구는 북구 지역 내에 새로 들어서는 현대차 협력업체의 공장 건축허가를 신속하게 처리해 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부터 건축허가를 완료한 현대차 협력업체는 9곳에 달한다.

통상 대형 건축물의 건축허가는 관련 법령이 다양하고 협의할 부서 및 기관이 많아 3개월가량이 소요된다.

그러나 북구는 이들 공장의 건축허가를 2개월 이상 단축해 평균 20일 정도에 건축허가를 마무리지었다.

이날 북구는 현대차 전기차 신공장 마무리 투자 지원을 위한 원스톱 행정지원 TF팀 회의를 열고, 전기차 신공장과 관련한 후속 투자나 협력업체 투자가 가속화할 것을 대비해 종합적인 지원 체계와 구체적인 투자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북구는 원스톱 행정지원 TF팀의 지속 운영을 통해 자동차 관련 산업 전반에 대한 행정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박천동 북구청장은 “현대자동차 전기차 신공장 건립 투자에 이어 협력업체 투자와 후속 투자도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구의 노력이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 전체는 물론 지역 경제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섭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