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동·남구 전통시장 찾아
지역구 후보들 지원 호소
‘실천하는 여당’ 내세우며
“민생 챙기겠다” 거듭 강조

▲ 26일 울산을 방문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울산 북구 호계시장에서 울산지역 총선후보들과 손을 맞잡고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울산은 산업 역군들의 도시이고,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이끈 주역이 모인 도시입니다. 울산 시민들이 그에 합당한 혜택을 누려야 합니다. 책임있는 정치로 울산의 발전을 이끌고, 정말 민생을 챙기겠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울산 북구와 동구, 남구지역 시장을 방문하고 거리 인사를 하며 표심을 공략했다.

이날 한 위원장의 울산 일정에는 박성민(중구), 김상욱(남구갑), 김기현(남구을), 권명호(동구), 박대동(북구), 서범수(울주군) 등 지역구 후보 6명이 모두 동행했다.

한 위원장은 먼저 울산 북구 호계시장을 찾아 “울산 북구는 정말 많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끈 곳임에도 그에 걸맞은 발전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다”며 “국민의힘이 그 발전에 걸맞은 대접과 혜택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동구 동울산종합시장을 찾아 “저희는 정말 실천하는 사람들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을 통해 민심을 망치는 범죄자들을 심판해서 정말 여러분들의 민생을 챙길 것”이라며 “저희가 실효성 있게 재원을 충분히 갖춘 상태에서 준비하고 약속한 공약을 봐달라”고 했다. 또 “울산은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이끌어 온 사실상 주역들이 모인 곳이다. 자부심을 가지시라”며 “존경받아 마땅한 울산시민들이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고 합당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신의 지역구가 ‘국민추천제’ 대상으로 분류돼 결국 불출마를 선언한 이채익 의원도 자리해 ‘원팀’ 행보를 과시했다.

한 위원장은 남구 신정시장에서 이채익(남구갑) 의원을 “진짜 우리의 일꾼, 정말 고마운 분”이라 소개했고, 이 의원도 단상에 올라 “남구갑 공천자 김상욱 후보를 적극 지원해주셔서 필승하게 도와달라”고 외쳤다.

당 중앙선대위는 이날 한 위원장이 방문한 지역 후보들의 주요 공약을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했다.

선대위는 “국가대표 산업의 허브 울산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그린벨트와 농지 규제를 완화해 혁신적 변화가 필요한 지역”이라며 ‘북울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신설’(북구 박대동 후보),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통한 남목산업단지·남목신도시 조성 추진’(동구 권명호 후보), ‘울산산업특별자치시 추진’(남구갑 김상욱 후보), ‘울산 청년 창업 랜드마크 조성’(남구을 김기현 후보) 등 공약을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울산 일정을 마무리하고 ‘낙동강 벨트’인 경남 양산으로 이동했다. 전상헌기자·김은정수습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