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동북부권역의 핵심 지역인 남양주시는 평내, 호평지구를 비롯해 다산신도시, 왕숙신도시 등 활발한 인구유입이 진행 중이다. 서울 송파구, 노원구 등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다양한 인구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까지 기대된다.

‘마석역 자이’는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우3지구 1-1, 2-1블록으로 총 1425세대 중 1단지 994세대를 선착순 추가 모집한다. 지하3층~최고층 29층으로 전용면적 59㎡~84㎡까지 다양한 평형대를 구성한다. 2024년 6월 착공예정으로 마지막 선착순 모집 중이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설계했다. 선호도 높은 평형대로 가족구성원에 맞는 평형을 선택가능하다.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조경시설을 확충했다. 대기전력차단장치, 실별온도조절기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하주차장 환기 설비,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등 첨단 시스템을 마련했다. 

인근에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가 건립예정이며 송라초, 심석중, 마석중, 심석고, 호서고, 서강대 제2캠퍼스 및 예수회 재단 산하의 국내 첫 초, 중, 고 신설 등 산하 기관을 통해 민간자본 유치도 추진 중에 있다. 

남양주시청, 롯데마트, 은행 등 도보로 접근 가능하며 노후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신규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평내호평지구, 마석창현지구 등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경춘석 마석역이 위치해 있으며 추후 GTX-B노선 마석역이 24년 3월 착공으로 도보 5분 거리에서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차량이용시 국도 46호선, 경춘고속도로, 군도 9호선 및 제2외곽순환도로(2024년 2월 개통) 등 광역교통망 형성에 따른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수도권 동북부권역의 거점지로 마석역세권 개발을 통한 일자리창출 및 경제적기대효과가 예상된다. GTX-B노선의 유일한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없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이 진행 중이다. 

현재 ‘마석역 자이’는 2027년 입주예정으로 지난 3월 22일 사업승인을 완료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홍보관은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자세한 위치 및 자격조건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