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주거환경 정리정돈, 수납정리를 돕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을 포함하여 120여종 취업전문 자격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거 공간 환경개선이 절실한 이들이 늘고 있으며, 정리수납 컨설팅을 받거나 집정리업체, 정리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교육원 관계자는 “수납정리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정리정돈, 수납정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전공, 학력과 무관하게 취업에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과정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최대 3과정에 해당하는 교육비용이 전액면제 되는 방식이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과정은 총 20강의 5주 과정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강의 내용은 정리수납 관심자를 위한 이불, 신발, 옷정리 노하우부터 냉장고, 선반 등 주방, 악세사리, 모자 등 드레스룸, 베란다, 안방 정리 방법을 배워볼 수 있어 다방면으로 용이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연영상이 포함되어있어 상의와 하의 등 의류정리를 통한 옷장정리. 책상, 펜트리 정리정돈까지 직접 따라 해보며 주거 환경개선을 위한 실생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과정으로 국제자격검정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있어 취득 시 개인 자격번호가 부여된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정리정돈자격증, 수납정리전문가 관심자를 위한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외에도 베이비플래너,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전문가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교육 라이센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