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범수 후보가 2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보건 복지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범수 후보가 2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보건 복지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범수(울산 울주군) 후보는 2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보건 복지 분야 공약 ‘울주군 비대면·원격 진료 추진’을 발표했다. 

서 후보는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로 울주군 지역을 응급의료 취약지로 지정해 비대면 초진이 허용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 후보는 “울주군은 거주지에서 병·의원까지의 거리가 멀어 먼거리를 이동할 수밖에 없음에도 초진 비대면 진료가 제한돼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예외적으로 비대면 초진이 가능하도록 허용되는 응급의료 취약지에 울주군이 포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 후보는 의료 서비스 취약계층인 노인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방안으로 “지역별 경로당에 비대면 진료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태블릿 PC 등을 보급해 경로당을 스마트 헬스케어 허브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의약품 배송에 있어서도 예외적으로 대리수령이 가능한 조항들을 적용해 비대면 약 배송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김은정 수습기자 k2129173@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