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미디어 제공
사진=SB미디어 제공

IT 가전 기업 로엘전자가 2024년형으로 업그레이드한 AI 복합식 가습기 ‘보스 헬스케어’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스 헬스케어 구매자는 8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받아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구매 시 보관용 백, 세척용 솔과 방수캡 등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구매자 300명에게는 360도 회전형 원탑 가습구가 추가 증정된다. 또한, 로엘은 구매자가 포토후기를 구매처와 블로그, SNS 등에 작성하면 8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베스트 후기로 선정된 작성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최근 실내 습도가 너무 낮으면 소독 능력이 떨어져 바이러스가 더 오래 생존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실외 대비 실내 습도가 낮으면 바이러스가 가벼워지면서 땅에 떨어지지 않아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에 적정 습도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로엘 ‘보스 헬스케어’는 2024년형 업그레이드를 단행한 AI 가습기다. 차가운 가습과 뜨거운 가습을 지원하는 복합식 가습기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뜨거운 가습은 실내 온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습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3세대 가열볼로 물을 데워 살균한 뒤 40~45도로 낮춰 분출하기 때문에 화상 위험이 없다.

전용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외출 중에도 실내 습도를 원하는 농도로 맞출 수 있다. 12L 대용량 물탱크를 채택해 한 번 물 보충으로 최대 100시간 동안 가습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유독 건조한 날씨에는 시간당 가습량을 최대 380ml로 높이면 원하는 습도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물은 별도로 물탱크 뚜껑을 열 필요 없이 상부에 그대로 부으면 돼 간편하다.

뜨거운 가습을 이용하면 차가운 가습보다 시간당 가습량을 더 높일 수 있다. 차가운 가습은최대 380ml, 뜨거운 가습은 3단 최대 600ml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대 가습량을 이용할 시 연속 가습시간은 최대 20시간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