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브랜드 ‘포차천국’이 326호점 방학역점, 327호점 광주일곡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차천국은 ‘밥도먹고 술도먹고’라는 슬로건으로 과도한 음주보다는 간단해지는 현 음주 문화의 흐름을 파악해 한 곳에서 식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 컨셉과 전문점 이상의 맛으로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최근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4 대한민국소비자선호도 1위’를 4년 연속 수상 하였다.

포차천국의 대표 메뉴인 곱도리탕, 치뱅이, 할머니보쌈 등 식사가 가능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대폭강화된 과일하이볼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소도시 동네상권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고 있다. 포차천국은 드라마 제작지원,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가맹점 매출증진을 위해 본사에서 모든 비용을 부담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원팩 간편조리시스템을 통해 초보창업자들도 손쉬운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매출증진 프로그램, 가맹점 헬퍼지원시스템 등 체계적인 운영관리시스템으로 가맹점에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2~3월달 9개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며 전국 334호점을 돌파하였고 매주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며 “초저녁 식사와 술자리를 겸할 수 있어 유행을 타지 않고 소도시 동네상권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실적을 기록하는 것이 상승세의 원동력”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