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악연맹 등산강좌 참가하세요

3월4일~6월14일까지 시민대상 무료교육

울산시산악연맹이 2009 울산시민 무료등산 강좌를 마련한다.

울산시산악연맹은 울산지역의 등산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3월4일부터 6월14일까지 울산상공회의소와 울산 근교 인근산 일원에서 자연보호 및 산악문화 발전을 주제로 울산시민 무료등산 강좌를 마련다고 밝혔다.

울산시민 등산아카데미(대표 류달훈)가 주관하는 이번 무료등산 강좌는 등산에 관심있는 성인남녀 55명을 대상으로 매우 수요일 오후 7시부터 8시50분까지 등산이론 강좌(15회)와 토·일요일 울산 근교산으로의 실기 등산(7회)으로 이뤄진다.

3월4일 개강식에 이어 류달훈씨의 ‘등산의 사회학’ 강의를 시작으로 박창열씨의 ‘걷기복장’과 ‘짐꾸리기 장비’, 전가수씨의 ‘등산계획’ 및 ‘등산식량’, 김태훈씨의 ‘산악기상’과 ‘독도법’, 장병기씨의 ‘암벽등반’과 ‘매듭법’, 박을규씨의 ‘응급처치’ 및 ‘응급처치 실기’ 등이 있을 예정이다. 김춘생, 황두환, 이상호, 김영태, 윤종수씨의 특별강연도 계획돼 있다.

울산시민 무료등산 수강신청서는 3월2일 오후 6시부터 울산상의 1층로비에서 받는다. 수강료는 없다. 개강식은 3월4일 오후 7시 울산상의 6층 소회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울산시민 등산아카데미측은 “등산은 시골, 산, 자연의 만남이자 사랑이요, 이보다 더 큰 만남은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며, 사랑이다”면서 “울산시민들을 위해 등산강좌인 만큼 산사랑, 사람사랑에 앞장설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