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오규택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5일 오후 1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지역고용정책 개발 및 논의를 위한 ‘울산지역 고용전략포럼 2017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오규택 울산시 경제부시장)는 5일 오후 1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지역고용정책 개발 및 논의를 위한 ‘울산지역 고용전략포럼 2017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고용전략포럼 사업내용과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국의 청년고용, 생산가능인구 감소시대 인력정책 10대 이슈의 저자인 박철우 교수(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초청 ‘울산지역 고용정책과 일자리창출 전략’이란 주제 특강과 향후 운영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박 교수는 “최근 급변하는 환경변화로 인해 더 이상 과거의 정부주도형 고용정책이 효과적이지 않으며, 앞으로는 일자리 생태계 관점에서 산업정책 및 고용정책을 펼쳐나갈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운영위원회에서는 울산지역 산업 특색에 적합한 일자리정책 수립 지원과 지역인적자원개발 및 고용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고용 현황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 과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