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대표, 의원연찬회서 밝혀

국회의원·당협위장에 맡겨선거 결과 총선공천에 반영

울산지역 의원들과 티타임...생활밀착형 공약 등 당부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왼쪽 두번째)와 한국당 소속 울산지역 국회의원들이 29일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의원연찬회에 앞서 티타임을 갖고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6·13 지방선거에서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에게 책임공천을 맡기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특히, 홍 대표는 한국당 소속 울산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울산시민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염원을 담아 생활 밀착형 공약과 이슈를 만들 것을 적극 주문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29일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개헌문제와 사법개혁 등 권력기관 개편을 주제로 국회의원 연찬회를 열었다.

홍 대표는 연찬회에 앞서 지역 국회의원인 강길부, 이채익, 박맹우 의원과 티타임을 갖고 국정현안과 지방선거 문제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다. 홍 대표는 “과거로만 폭주하는 정치보복 폭주열차를 멈추고 이제는 민생도 챙기고 미래로 가야한다”며 “울산시민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염원을 담아 생활 밀착형 공약과 이슈를 만들어 울산시민들과 미래로 가는 열차에 함께 탑승해 달라”고 말했다. 지역 국회의원들은 “국민이 원하는 걸 잘 알고 있다. 대한민국 산업수도 울산이 다시 우뚝서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홍준표 대표는 연찬회 인사말을 통해 “우리당은 어렵고 힘든 긴 터널을 통과해 아픈 과거와 절연하고 새롭게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급나고자 뼈를 깎는 노력을 경주해 나가고 있다”며 “조직혁신에 이어 어려움에 처한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정책 혁신으로 다시 국민의 사랑을 받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6·13 지방선거 공천과 관련, 홍 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에게 책임공천을 맡기겠다”며 “하지만 지방선거 결과를 총선공천에 반영할 것이며, 지방선거가 안 좋으면 다음 총선때도 힘들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날 연찬회는 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특강을 통해 “임기를 단축하거나 단임제를 중임제로 바꾸는 단편적 개헌방향보다 제왕적 대통령제를 개혁해 대통령의 권한을 총리에게 분산시키는 분권형 대통령제가 권력구조 개헌의 핵심”이라고 강연했다. 한편, 한국당은 개헌문제와 관련, 이른시일 내 권력구조 개편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장영수 교수의 개헌 관련 특강을 들은 뒤 소속 의원들끼리 비공개 토론을 갖고 이같이 결론지었다.

김두수 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