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지역 일대서 정당연설회

정부에 적극적 현안대응 촉구

▲ 민중당 울산시당은 지난 7일 동구 일대에서 현중 구조조정 중단을 촉구하는 정당연설회를 열었다.
울산 민중당이 현대중공업의 구조조정에 대해 정치적 대응수위를 높여나가고 있다.

민중당 울산시당은 지난 7일 동구 일대에서 현중 구조조정 중단을 촉구하는 정당연설회를 열었다.

당 소속 국회의원인 김종훈 상임대표, 김창현 울산시당위원장, 이재현·이은주 공동 동구지역위원장, 권오길 전 민주노총울산지역본부장 등 당직자와 당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당은 “최근 2년간 흑자로 돌아섰고, 해외 전문기관들이 수주증가를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현중이 또 다시 대량해고를 강행한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정부에 대해서도 “있는 일자리도 못 지키면서 일자리 대통령을 자임할 수 있겠는가”라며 반문했다. 민중당은 구조조정이 중단될때까지 모든 당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은 고용노동부, 산업부, 청와대 등에 고용문제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지난 6일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과 전화통화를 통해 현중의 구조조정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조선경기가 장기적으로 나아지고 있는 상황인데도 현대중공업이 무리하게 대규모 희망퇴직을 받고 있다”며 “수년간의 고용위기 상황에서 지역경제마저 어려워진 조건에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져버리는 행위”라고 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