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600여곳 집화 거점

9월 정식 오픈 앞두고

16일 전국 시범서비스 돌입

▲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와 손 잡고 출범한 개인간(C2C) 택배서비스 ‘홈픽’이 인기를 얻고있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Zoomma)와 손 잡고 출범한 개인간(C2C) 택배서비스 ‘홈픽’이 인기를 얻고있다.

8일 SK에너지에 따르면 지난 4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중인 홈픽은 오는 16일부로 전국단위 시범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9월 정식 오픈한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 양사는 5대 5의 비율로 전국 약 600여개의 주유소를 택배 집화 거점으로 제공한다.

시범 서비스 런칭과 함께 오픈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8일 현재 8300여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간 집화업체 줌마는 지난달 25일 NS홈쇼핑과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픽을 활용해 NS홈쇼핑 반품택배를 고객 신청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수거, 고객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물류 효율성도 개선한다는 목표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양사가 보유한 핵심자산인 주유소를 공유인프라로 활용한 첫 번째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인 만큼 홈픽 서비스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을 들여왔다.

SK에너지는 지난달 말부터 야구장 전광판을 활용해 홈픽을 야구팬들에게 노출시키고 있고, 이달 20일부터는 유튜브 광고도 시작한다. 내달초 전국 단위 정식 서비스 오픈 후에는 추석 연휴 및 주말 등 황금 시간대를 활용해 영화관 스크린에도 홈픽 광고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C2C 택배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지만, 대규모 물량을 취급하는 법인고객이 아닌 개인고객 입장에서 택배를 접수하는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컸다”며 “홈픽 서비스는 이러한 개별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줌으로써 단 시간 내에 많은 고객을 유입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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