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경남·부산은행 나눔대출

10월말까지…업체당 최대 30억

▲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1조원 규모의 ‘BNK 풍성한 한가위 나눔대출’을 지원한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1조원 규모의 ‘BNK 풍성한 한가위 나눔대출’을 지원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8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각 은행별로 5000억원(신규 2000억원, 기한연기 3000억원)씩 총 1조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지역 일자리 창출기업, 양행 장기거래 중소기업, 생계형 소상공인, 기술력 우수기업, 지자체 전략산업 영위중인 중소기업 등으로 업체별 지원금액은 최대 30억원이다.

특히, 이들 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산출금리에서 추가로 금리를 감면해 지원할 방침이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이번 명절자금이 지역 경기 침체로 자금사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BNK금융그룹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 등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을 모색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