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예방·대비·합동 점검과

전문화 위한 공동방안 구축등

재난발생시 피해 최소화 힘써

▲ 울산 북부소방서는 16일 울산시티병원 회의실에서 북구지역 재난·응급의료 체계를 향상시키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북부소방서(서장 이인동)와 울산시티병원(병원장 조현오)이 북구지역 재난·응급의료 체계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협력키로 했다.

북부소방서는 16일 울산시티병원 회의실에서 북구지역 재난·응급의료 체계를 향상시키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에 대한 예방·대비·교육과 합동점검, 훈련지원 등 전문화를 위한 공동협력방안 구축 △중증응급환자 생존율 제고 등 병원 응급처치시스템과 연락체계 확립 등으로 응급의료 서비스 향상 기여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구급대원 의료지도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 정신건강 증진 도모 △협약사항 이행 점검을 위한 정례간담회와 인적자원 교류·시설활용과 재난사례 등 안전관련 정보교류 △그 밖의 응급의료 서비스 관련 구급업무에 필요한 상호 협력 등 5개 항목에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이인동 서장과 조현오 병원장은 “협력지원 체계구축으로 지역 긴급재난 발생시 신속한 구조와 응급의료체계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북구의 상생발전과 북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