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사회적 기업으로
걸스데이 유라 인증샷 이후
38일동안 약 2500여개 판매

▲ 유라 텀블러는 지난 9월11일 걸스데이 유라가 고향인 울산의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고래 디자인을 입혀 만든 텀블러를 구입해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울산의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만든 유라 텀블러가 걸스데이 유라의 인증샷 이후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일명 ‘유라 텀블러’는 지난 9월11일 걸스데이 유라가 고향인 울산의 사회적 기업 우시산이 고래 디자인을 입혀 만든 텀블러를 구입해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이 제품은 8월27일 첫 판매에 나서 유라가 인증샷을 올리기 전인 9월11일까지 15일간 단 44개가 팔리는데 그쳤다. 하지만 유라의 인증샷 이후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늘어 10월19일 현재 38일간 약 2500개가 판매됐다.

울산시청, 남구청 등 관공서와 울산지역 기업체에서 수백개씩 구매 문의 및 구매를 하고 있고, 우시산 오프라인 매장인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매장과 온라인샵(우시산.com, m.smartstore.naver.com/usisan)을 통해서도 개인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사회적 기업 제품이지만 품질, 디자인, 성능 등에서 여느 기업 제품 못지 않은 경쟁력 있는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이 영향으로 현재 유라 텀블러를 포함한 모든 텀블러·머그컵 제품이 품절수준에 이르러 생산공장을 풀가동하는 상황이다. 또 온·오프라인 샵 방문객들은 텀블러 외 고래가족 도마세트, 향유고래인형 등 다른 제품에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변의현 우시산 대표는 “지역에 위치해 인지도가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 덕에 빠른 시간 안에 자리잡아 가고 있다”면서 “더욱 성장해 더 많은 취약계층 일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시산은 SK이노베이션이 전주비빔빵, 컨티뉴에 이어 육성 중인 사회적기업이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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