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위.그. 챌린지 캠페인’
환경보호 인증 릴레이 진행

SK그룹이 사내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 친환경 생활화로 사회적 가치창출에 나선다.

4일 SK그룹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 입주한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이노베이션, SK(주)는 이달부터 생활 속 환경보호 캠페인을 가동했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은 ‘나의 작은 실천으로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의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환경보호 활동과 관련한 인증사진을 올리고 다음 순번을 지명하는 릴레이 형식이다.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6명이 사내 홈페이지에 머그컵·텀블러 인증사진을 올리며 출발선을 끊었다. 이어 CEO들이 동참할 팀을 3곳씩 추천했고, 다시 이들 팀이 다음 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울 본사뿐 아니라 주력공장이 위치한 울산을 비롯해 인천, 대전, 서산, 증평 등 국내 사업장과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 법인에서도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진다고 SK그룹은 전했다.

또 SK수펙스추구협의회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3대 원칙을 세우고 조대식 의장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SK E&S는 직원들이 외부에서 커피를 마실 때도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도록 텀블러를 일괄 구매해 제공할 예정이며, SK(주) 역시 수펙스추구협의회의 ‘3대 원칙’에 맞춰 일회용컵 대신 머그컵·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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