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의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폐사된 고래 뱃속에서 폐플라스틱이 나온데 착안, 고래 인형(사진)을 제작해 호평을 받고 있다.
울산의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폐사된 고래 뱃속에서 폐플라스틱이 나온데 착안, 고래 인형(사진)을 제작해 호평을 받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우시산이 판매하는 고래 인형이 울산 여행객은 물론이고 지방자치단체와 관공서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시산은 고래 및 관련 유산을 보호하며 일자리를 창출한 가치를 인정받아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등 울산 소재 SK그룹 계열사들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울산에서 갤러리카페 연, 마을행복공방, 고래박물관 기념품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개월간 울산항에 입항하는 대형 선박들이 배출한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인형, 에코백, 티셔츠 등 친환경 제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울산 여행객들은 고래 인형 등 기념품을 구매하고, 지방자치단체와 관공서는 에코백 2천장을 주문하는 등 많은 사람이 기업 취지에 공감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우시산은 오는 31일 울산광역시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열리는 ‘바다의 날’ 행사에서 SK이노베이션, 울산항만공사, UN환경계획과 공동 부스를 운영해 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