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그룹 화학 계열사로 울산에 주력생산공장을 둔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이 21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 행사에 동반 참가, 차세대 먹거리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中 광저우 수출입전시장서 열려
전 세계 4000여개 기업 참여
오토모티브·패키징존등 마련해
포장재등 차세대 제품들 선보여

SK그룹 화학 계열사로 울산에 주력생산공장을 둔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을 비롯해 롯데와 바스프 등 화학업체들이 21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 행사에 동반 참가, 차세대 먹거리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차이나플라스는 전 세계 40개국 약 40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21~24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전시장에서 열린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로 독일 K-Fair, 미국 NPE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꼽힌다.

우선 SK종합화학의 오토모티브 존은 전기차와 증강현실(AR) 기술에 기반을 둔 제품과 전기차에 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제품, 패키징 존은 고부가 포장재 등 차세대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SK케미칼 또한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소재를 소개하고 자회사 이니츠는 친환경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을 전시해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고 설명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중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소비·산업재 시장으로 특히 전기차 등 오토모티브와 패키징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끝이 없다”며 “회사가 가진 기술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화학사 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정밀화학, 롯데케미칼타이탄도 이번 전시에 함께 참가한다.

회사측은 “올해는 기초소재 제품을 비롯해 각종 기능성, 경량화 제품, 2차 전지 분리막 등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제품 중심으로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존에서는 화학 4사의 자동차 제품을 전시하고, 생활·가전 존에서는 일상 속에서 볼 수 있는 제품, 의료·산업 존에서는 식염수통 등 각종 산업용 소재를 선보인다.

바스프도 행사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소재 솔루션이 활용된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