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취임식 갖고 위기를 성장 기회로 삼아

모바일거래 활성화·복지 동참 등 포부 밝혀

▲ 박학천 신임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금고운영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소통하는 열린경영, 변화를 실천하는 혁신경영, 나눔으로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통해 금고운영을 투명하게 공유하면서 자산 공제 1조원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임직원들이 화합하고 뭉쳐 회원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 배가운동을 실시해 동구민 모두가 일산새마을금고 통장을 가질 수 있는 꿈을 키워가겠습니다.”

30일 취임식을 갖는 박학천 신임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의 포부다.

박 이사장은 “지금은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단 한시간도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면서 “저성장에 따른 불황 등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대처하는 관리 매뉴얼을 잘 만들어 준수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성장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일산새마을금고 이사, 부이사장, 동구의원, 울산시의원 등의 경험을 살려 소통과 화합으로 금고발전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박 이사장은 변화하는 금융시장 등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앞으로 모바일거래 등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또 장학사업, 경로사업 등 복지사업 확대와 사회봉사자 활동 지원, 회원 자기계발 교육사업, 외부 금융위기 대비 위기관리능력 매뉴얼 강화 등도 강조했다.

박 이사장은 “사회봉사자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금고를 만들고, 한푼이라도 절약해 우리 이웃을 챙기면서 함께하는 좋은이웃 일산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