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지난 3일부터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의 기능을 활용해 시행중인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이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상담부터 대출실행까지 일사천리로 지원한다.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이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을 통해 대출상담 날짜와 시간을 예약(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신속지원반)이 예약한 시간에 전화 상담을 한다. 상담과정에서 신용등급(CB), 업종, 매출액 등 정보를 확인해 대출지원 가능 여부를 곧바로 안내한다.

대출지원이 가능한 고객에게는 대출 신청을 위한 영업점 방문 일자와 시간을 예약 하고 고객이 예약한 날에 영업점을 찾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출 지원 대상이 아닌 고객에게는 적합한 대체 대출상품을 찾아 상담해주는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가 별도로 제공된다.

BNK경남은행은 또 은행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모바일뱅킹앱 사용이 능숙하지 않은 금융소외자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지난 7일부터 무빙뱅크를 활용한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남과 울산 주요 시장과 상권 등 소상공인들이 많이 분포하는 곳을 찾아 코로나19 관련 대출상담 및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마산, 창원, 진주, 김해, 울산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마산은 어시장에서 13일까지 진행된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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