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는 4·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 일부에서 제기하는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선관위가 투·개표결과를 조작하는 일은 절대 있을 수 없으며, 의혹을 주장하며 제시하고 있는 것들도 전혀 부정선거의 증거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유튜브를 통해 제기되는 사전투표 결과 조작 주장에 대해 모두 근거가 없다면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을 시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할 계획이며, 이후 근거 없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허위사실 유포를 멈추지 않는다면 당사자 및 관련자 고발 등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서울·인천·경기 사전투표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후보의 시·도 평균득표비율이 일정하게 63% 대 36%의 비율을 보인다는 사전투표 조작 의혹에 대해선 “양당 외 정당추천 후보와 무소속 후보의 득표를 제외하고 일부 지역에서 두 정당의 득표율만을 비교한 수치로 결과가 조작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지나친 비약”이라고 지적했다.

관내 사전투표함 봉인지에 참관인 본인 서명이 아니라서 투표함이 교체됐다는 의혹, 선관위 청사 앞에서 훼손된 봉인지 발견 투표함에 바꿔치기 됐다는 의혹, 투표지가 파쇄됐단 의혹 등에 대해서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선관위는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투·개표를 관리하는 데에는 전국적으로 30만 여명이 참여해 이러한 과정 중에 부정이 있다는 것은 선거 관리과정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조작에 가담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