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9일까지 7개 유관기관 참여

매칭시스템 ‘키콕스잡’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연결하고

고용환경개선금 등 지원 안내

울산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고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선보인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권기용)는 울산지역 혁신 프로젝트인 ‘미스매치 해소 이음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9일부터 9월29일까지 ‘Welcome to 산업단지 구인·구직 만남의 날’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단공 울산지역본부가 주관하고, 울산시, 고용노동부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울산지역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로 진행된다. 산업단지 온라인 일자리 매칭시스템인 키콕스잡(www.cluster.or.kr/kicoxjob)을 통해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고, 고용환경개선금 등 지원사업도 안내하여 필요한 기업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권기용 본부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울산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와 고용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단공은 2019년부터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5개 기관이 수행하는 울산지역혁신프로젝트 ‘미스매치 해소 이음새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지역 현실 여건에 부합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수행함으로 산업단지 내 구인·구직 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자세한 문의는 산단공 울산지역본부(070·8895·7866)로 하면 된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