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울산지역본부(본부장 문병용)는 24일 오후 울산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노옥희 교육감,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김철준 울산원예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을 가졌다.
농협울산지역본부(본부장 문병용)는 24일 오후 울산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노옥희 교육감,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김철준 울산원예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을 가졌다.

무인 로컬푸드직매장은 판매원 없이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는 곳으로, 진열대에는 가격과 생산자 등이 표시되어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계산기에서 결제하는 형태다.

이번에 개장한 무인 로컬푸드직매장은 울산원예농협이 교육청 민원실 1층 로비에 무인 로컬푸드매대와 계산기, 바코드리더기 등을 설치해 농업인들이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위주로 전시 판매된다. 주요 품목은 채소류 및 과일류다.

문병용 본부장은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에 힘써준 시교육청에 감사하다”면서 “코로나로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는 기조에 맞게 무인 로컬푸드 사업을 더욱 확대해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시민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농협은 이번 무인 로컬푸드 개장으로 관내 군청, 북구청, 교육청 등 3개 행정기관과 근로복지공단, 한국동서발전 등 7개 공공기관에 무인 로컬푸드를 운영해 우수한 농산물을 시중대비 20~30%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