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종택)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성장단계별 창업패키지는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 창업자를 선발해 제품 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패키지별 최대 1억~3억원)은 물론 교육, 멘토링, 마케팅, 투자 등 사업화 전과정을 맞춤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예비창업패키지, 창업 후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을 위한 초기창업패키지, 업력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기업을 위한 창업도약패키지로 구분된다.

울산중기청은 올해 총 1981개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창업패키지는 창업지원 주관기관으로 지정된 총 60개의 대학·공공기관 등을 통해 창업기업 선발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주관기관별 모집 분야와 지원 프로그램을 고려해 적합한 주관기관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하며 예비창업패키지는 3월15일까지, 초기창업패키지는 3월16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는 3월2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울산중기청은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5월부터 사업화자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권지혜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