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울산을 방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울산시당 회의실에서 현장최고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있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24일 울산을 방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울산시당 회의실에서 현장최고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있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울산을 방문,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민주당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주재한 최고위원 회의를 주재하며 “울산 공공의료원 건립과 울산 공공의대 유치 등 민주당이 울산 의료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윤석렬 정부의 대일 외교와 관련, “정부 여당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온갖 의혹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정부가 (대일) 굴욕 외교에 대한 국민 비판에 귀를 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국민 생명과 직결된 후쿠시마 농수산물 수입이 어떻게 되어 가는지, 정상회담에서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반드시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4월에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우리 국민의 우려가 매우 높다”며 “이번 회담마저 ’퍼주기 외교 시즌2‘가 되어선 절대로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미국에 퍼주고, 일본에 한없이 양보하고, 중국에 당하는 정책으로는 수출 회복은 불가능하다”며 “오직 대한민국 국익을 중심에 두고 통상 전략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에는 현대자동차 울산 공장 및 전기차 신공항 부지를 둘러왔다.

이 자리에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관련 기업 의견을 듣고 자동차산업 발전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울산 남구 기초의원 선거에 출마한 최덕종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에는 울산상공회의소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을 만나는 ‘찾아가는 국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