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스페인 전지훈련 참가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 수비형 미드필더 박용우(사진)가 아랍에미리트 알 아인으로 이적했다.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한 박용우의 이탈로 울산은 대체자 마련에 나섰다.

알 아인은 17일(한국시간)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박용우가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고 계약에 필요한 모든 내용에 합의했다”며 “박용우는 18일 스페인의 전지훈련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박용우의 세부 계약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적료는 30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용우는 지난 8일 포항 스틸러스전까지 치른 뒤 본격적인 이적 준비에 나섰고, 이날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뒤 계약서에 최종 서명하면서 이적이 확정됐다.

1993년생인 박용우는 2015년 FC서울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2017년 울산으로 합류한 뒤 2020년 김천 상무에 입대해 병역을 마치고 2021년 울산으로 복귀했다. K리그 통산 232경기를 뛰며 8골 4도움을 남겼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도 출전해 조별리그 2경기와 8강전을 뛰었던 박용우는 지난 6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에도 발탁됐다.

박용우는 6월 A매치 대표팀 선발 직전 ‘인종차별 SNS’에 연루돼 논란을 빚었고, 결국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제재금 1500만원과 1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기도 했다.

한편 울산은 팀의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한 박용우의 이탈로 대체자 마련에 분주하다. 울산 관계자는 “팀의 전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박재권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