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울산 콘텐츠 네트워킹 Festa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울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1회 울산 콘텐츠 네트워킹 Festa가 18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Festa는 게임, 웹툰, 실감콘텐츠, 문화·관광 등 콘텐츠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과 예비 창작자, 시민 등 다양한 사람들이 콘텐츠 산업을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CEO클럽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카카오 이모티콘 10억 매출을 달성한 캐릭터 콘텐츠기업 펀피스튜디오의 백윤화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다.

실감·문화·관광·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기업의 개발 사례를 공유하는 울산 콘텐츠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됐다.

울산 관광자원을 이용한 게임 및 관광 콘텐츠 개발 사례 등을 공유하며 울산지역의 풍부한 콘텐츠 아이템을 선보였다.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Festa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울산 콘텐츠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측은 “이번 Festa를 통해 콘텐츠 공급자인 콘텐츠기업인과 창작자, 콘텐츠 수요자인 울산 시민 등이 모두 어우러지는 콘텐츠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울산을 콘텐츠 꿀잼도시로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