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구군 체육회 등 임원 참석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5일 울산을 찾아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5개 구·군 체육회 및 80개 회원종목단체 임원들과 함께 2024 상반기 순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울산시체육회 제공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5일 울산을 찾아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5개 구군 체육회 및 80개 회원종목단체 임원들과 함께 2024 상반기 순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울산시티컨벤션 안다미로홀에서 열린 간담회는 지방체육회 현안, 체육회 중점 추진 과제와 관련해 시도 및 시군구 체육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의견 청취와 소통의 자리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방체육회 국·공유 재산 무상사용 법률 개정 경과, 시도 및 시구군 체육회 회장선거규정 개정, 지방체육회 건의사항 및 조치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체육회 중점 추진과제로 지방체육회의 재정을 정률 지원하고, 상장기업의 학교 운동부 지원 의무화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법률 개정 진행 상황을 논의했다.

이 외에도 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 필요성과 국민체육공단과의 업무 조정을 통한 체육회 고유사업 기능 확대, 국가스포츠위원회를 설립해 체육회가 의사 결정과 집행 기능을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도 나눴다. 박재권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