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7 대입 온라인 진학특강
전형별·계열별 12개 강좌 개설
시교육청 유튜브에 공개

울산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진학 설계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역 고교생과 학부모의 대입 이해와 준비를 돕고자 ‘2025~2027 대입 온라인 진학 특강’을 제작해 지난 20일 시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진학 특강은 고교생과 학부모의 개별 입시 관심사를 중심으로 연도별 대입 특징 소개와 함께 주제를 전형별, 계열별로 나눠 12개 강좌로 개설됐다.

강사는 대학 진학 지도 경험이 많은 울산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맡았다. 주제는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방법’이다.

우선 시교육청은 고3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전형 이해를 돕고자 2025 대입 전형의 특징, 서울권과 영남권 주요 대학의 2025 대입 전형 등을 안내한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수능 위주 전형 관련 강의에서는 전형별 특징에 따른 대비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공한다.

교육 분야, 의·약학 분야, 이공계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대학, 의·약학 계열, 이공계 특성화 대학 등에 대한 강좌도 별도로 진행한다.

고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6~2027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한 강좌도 연다.

‘2026~2027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강좌에서는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고교학점제 학습 설계와 교내 활동 방안을 안내한다.

개인별 진로 맞춤형 전형과 준비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 준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입 온라인 진학 특강은 주제별 12개 강좌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욱 많은 학생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권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