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웃는 소상공인’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
시는 지역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정책의 브랜드 가치와 지원사업 선정업체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브랜드인 ‘함께웃는 소상공인’을 특허청에 상표(업무표장) 등록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광역지자체 중 소상공인 지원정책 브랜드 상표 출원은 부산이 처음이다.
‘함께웃는 소상공인’ 브랜드는 시 지원사업을 통해 개선된 소상공인 업체를 글자와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브랜드는 ‘함’ 자를 중심으로 골목 정비사업에는 ‘함 댕기보까’, 환경개선 사업에는 ‘함 바까보까’ 등 지역 사투리를 활용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중소상공인지원과로 조직을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전면 지원에 나섰다.
올해는 소상공인 정책을 ‘영세형 자생’과 ‘혁신형 양성’으로 나눠 혁신성장, 교육 및 마케팅, 행복안정망, 골목마케팅, 안정적 영업보장 등 5개 분야로 정책을 확대, 분야별 맞춤형 30개 사업을 신설해 추진하고 있다.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는 경영위기 대처를 위한 특별자금 4000억원을 투입한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박진우 기자
iory8274@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