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보유 중인 71개의 민간자격증에 전액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전액지원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희망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후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총 75개에 달하는 다양한 과정들 중 음악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호), 문학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등 심리상담과 관련된 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강좌를 살펴보자면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